올해 가장 많이 팔린 화장품 선정
고가 화장품 순위권…불황 속 '작은 사치'
[서울=뉴스핌] 노연경 기자 = SSG닷컴은 오는 17일까지 올해 마지막 '뷰티 쓱세일' 행사를 열고 한 해 동안 가장 많이 판매된 화장품을 선정하는 2023년 결산 '뷰티 어워즈'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SSG닷컴은 올해 1월 1일부터 11월 12일까지의 실제 주문 건수와 매출액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스킨케어·메이크업·퍼스널케어·트렌드뷰티 부문의 각 세부 제품 카테고리별로 1~3위 상품을 선정했다.
대부분의 카테고리에서 국내외 럭셔리 브랜드 제품이 매출 상위권에 오르는 등 경기 불황 속에서도 '나를 위한 작은 사치'를 즐기는 소비자가 늘어난 한해였다.
SSG닷컴 2023년 결산 '뷰티 어워즈'에 선정된 상품들.[사진=SSG닷컴] |
스킨케어 부문에서는 키엘 울트라 훼이셜 크림, 설화수 자음2종세트, 에스티 로더 홀리데이 리미티드 갈색병세트 등이 가장 잘 팔린 것으로 나타났다.
메이크업 부문에서는 헤라 블랙쿠션, 디올 립글로우, 로라메르시에 아이컬러세트 등이 1위를 차지했다.
퍼스널케어 부문에서는 클라랑스 예비맘크림세트, 모로칸오일 트리트먼트, 이솝 아로마틱 핸드밤 등이 카테고리별 매출 1위에 올랐다.
한 해를 결산하며 쓱닷컴이 준비한 다양한 뷰티 프로모션도 있다. 럭셔리 뷰티 브랜드와 트렌드 뷰티 브랜드 인기 제품을 특가에 판매하는 '뷰쓱딜'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매일 한 브랜드를 선정해 집중 할인 혜택, 쓱닷컴 단독 사은품 등을 제공하는 '오늘의 추천 브랜드' 행사도 연다. 7만원 이상 구매시 7% 장바구니 할인쿠폰을 매일 선착순 발급하며 15% 쓱세일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이재은 SSG닷컴 영업마케팅팀장은 "올해 마지막 뷰티 쓱세일인 만큼 풍성한 혜택을 준비했다"며 "한 해를 보내며 고마운 분들께 전할 선물을 합리적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ykno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