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무자들, ESG 경영 전략 수립 참여 등 큰 호응
김장호 직대 "경쟁력 강화, 의견 교환의 장 마련"
[의정부=뉴스핌] 최환금 기자 =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이하 공단)은 최근 ESG 경영 담당자 등 직원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ESG 경영 내재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이 'ESG 경영 내재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사진=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 2023.12.21 atbodo@newspim.com |
이번 워크숍은 공단의 U-ESG 경영계획 수립을 위해 ESG 경영 동향을 분석하고, 실무자들이 직접 공단의 혁신·ESG 경영전략 수립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ESG 경영 내재화라는 목적을 성공적으로 달성했다.
김장호 직무대행은 "이번 워크숍에서의 직원 간 적극적인 소통으로 공단 ESG 경영 활동이 내외부로 전파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워크숍을 개최해 공단의 혁신 경쟁력 강화를 위한 의견 교환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ESG 경영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2021년을 ESG 경영 원년으로 선언하고 ESG 경영 선포식을 통해 임직원의 ESG 경영 실천 의지를 높였다. 또한 "환경 및 에너지 관리 위원회"를 설치·운영하고, 핵심 성과지표에 ESG 경영을 연계하는 등 "ESG 경영으로 지속 가능한 미래가치 창출"이라는 ESG 경영 비전 달성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