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배정받은 중학교 예비소집 참석...입학 등록 해야
[대구=뉴스핌] 남효선 기자 = 대구동부교육지원청을 비롯 대구교육청 내 5개 교육지원청이 25일 오전 10시에 '2024학년도 중학교 신입생 배정 결과'를 발표한다.
2024학년도 대구시 5개 교육지원청 중학교는 127개교, 797학급에 2만942명이 배정된다.
올해 중학교 신입생 수는 2023학년도 대비 237명(1.1%)이 증가했다.
대구광역시교육청사 전경[사진=뉴스핌DB] |
중학교 신입생 배정은 학생지망 50%와 추첨배정 50%로 이뤄진다.
추첨배정은 공정성 확보위해 교통, 행정동별·통별 학생분포 및 학생 배치시설 여건 등을 고려해 6학년 학부모로 구성된 '중학교입학추첨관리위원회' 위원들이 컴퓨터를 이용, 직접 '소수를 추첨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각 교육지원청에 따르면 학생 분포가 높은 지역은 학생 배치 여건에 비해 학생수가 과다해 추첨 배정 결과 다소 원거리에 위치한 인근의 학교에 추첨 배정될 수도 있다.
각 교육지원청은 배정 결과 발표 당일인 25일 오전 10시부터 재학 초등학교에서 배정통지서를 교부할 예정이다.
거주지 관할 각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서 학생 및 보호자 정보를 입력하면 배정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중학교 입학 예정자는 중학교 배정통지서를 수령해 이튿날인 26일에 배정받은 중학교 예비소집에 참석하고 입학 등록을 해야 한다.
중학교 배정 후 전 가족이 타 시·도에서 대구시로 이주해 오거나, 대구 시내에서 거주지 이전으로 학교군이 변경된 학생 등은 희망하는 경우, 재배정 신청을 기간 내에 완료해야 학교를 다시 배정받을 수 있다.
재배정 신청 기간은 2월 5~7일이며, 자세한 내용은 각 거주지 관할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안내돼 있다.
nulcheo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