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 1층 지상 4층·연면적 4681㎡ 규모…내년 12월 완공 목표
[용인=뉴스핌] 노호근 기자 = 용인특례시는 24일 동백3동 행정복지센터 기공식을 기흥구 은혜샘물교회 주차장(예정부지 맞은편)에서 개최했다.
24일 용인시 기흥구 동백3동 행정복지센터 기공식이 열렸다. [사진=용인시] |
이날 기공식에는 이상일 시장, 김운봉 용인특례시의회 부의장, 도·시의원, 지역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시장은 "현재 임대청사에서 행정서비스만 제공해 드리고 있지만 행정복지센터가 완공되면 문화와 체육 등 여러 목적으로 활용하실 수 있을 것"이라며 "공사에 차질이 없도록 지원해 훌륭한 행정복지센터가 완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동백3동 행정복지센터는 이 지역 유수지 위에 지하 1층, 지상 4층, 연면적 4681㎡ 규모로 조성되며 민원실, 강의실, 다목적실, 체력단련실 등의 시설을 갖추게 된다.
24일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열린 기흥구 동백3동 행정복지센터 기공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용인시] |
건축물은 유수지라는 지형적 특성을 반영해 필로티 구조로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사업비는 총 218억원이 투입되며 내년 12월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기흥구 동백3동은 지난 2020년 1월 동백동에서 분동해 임시청사에서 업무를 처리하고 있다.
serar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