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 뉴스핌] 김범주 기자 = 에듀테크 업체인 엘리스그룹은 공교육 AI 교육 솔루션 브랜드 엘리스스쿨이 'AI 코스웨어로 미래 교실을 디자인하는 교사 연수'를 운영했다고 20일 밝혔다.
앞서 지난 16일 엘리스스쿨은 서울 엘리스랩 성수센터에서 초∙중∙고 교사를 대상으로 'AI 코스웨어' 실습을 중심으로 교원 연수를 실시했다.
/제공=엘리스그룹 |
이번 연수에서는 AI 코스웨어 개발에 참여한 연구진이 직접 나서 기능 및 방법론 강의를 진행했다.
AI 코스웨어를 직접 체험하는 실습 중심의 강의에서는 실제 활용 교사들의 사례를 중심으로 학생들과 공감할 수 있는 하이터치-하이테크 교육 방안, 맞춤형 수업 설계나 운영 방안 등이 소개됐다. 엘리스랩 부산센터에서도 같은 내용의 2차 연수가 21일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오는 26일 온라인 지식공유플랫폼 '지식샘터'에서는 '엘리스클래스만으로 한 번에 끝내는 정보교과 수행평가' 강좌가 운영된다. 28일에는 엘리스스쿨연수원에서 실시간 온라인 연수 'AI∙디지털 레벨 업 특강'이 진행된다.
엘리스그룹 김재원 대표는 "AI 코스웨어의 개념과 세부 기능 안내, 수업 적용 실습을 순차적으로 진행해 교원들의 현장 활용 측면에서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자 한다"고 말했다.
wideope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