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1층 광교홀...종이 없는 행정 일환
[수원=뉴스핌] 박노훈 기자 =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은 4일 경과원 1층 광교홀에서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GBSA임직원 청렴 캠페인'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4일 경과원 1층 광교홀에서 열린 청렴 캠페인에서 강성천 경과원장을 비롯한 직원들이 청렴 캠페인 서약서 선서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경과원] |
이 자리에는 강성천 경과원장을 포함한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솔선수범의 자세로 청렴한 조직문화를 만들고자 하는 의지를 표명하고 공유하는 서약식 형태로 진행됐다.
올해는 종이 없는 행정 일환으로 모바일 전자서명을 도입해 절차를 간소화하고 이용성을 강화했다.
이에 따라 원격지에서 근무하는 직원들도 모바일 전자서명으로 청렴윤리 실천다짐을 서약했다.
이날 경과원 전 직원은 모바일 전자서약을 통해 투명하고 청렴한 조직문화 구현, 공정한 직장문화 조성, 지속가능한 인권경영 조직문화 구현, 이해충돌방지법 준수 등을 약속했다.
아울러 경과원은 ▲내부감사시스템 ▲청렴마일리지제도 ▲임직원 반부패 청렴 교육 ▲찾아가는 청렴간담회 ▲청렴시민감사관제도 ▲내부 신고센터 운영 등 반부패, 청렴, 인권경영에 관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한편, 경과원은 경기도 공직유관단체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2020년부터 지난해까지 4년 연속으로 종합 2등급을 획득했다.
강성천 경과원장은 "공직자로서 솔선수범해야 조직 전체의 청렴도를 높이는데 기여할 수 있다"며,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청렴을 일상화하는 조직문화를 강화하고, 도민에게 신뢰받는 기관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과원의 윤리·청렴 활동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경과원 감사실(031-259-6252)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ssamdory7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