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뉴스핌] 백운학 기자 = 2024 보은 벚꽃길 출제가 29~31일까지 '꽃따라, 길따라, 봄은 보은이어라'를 주제로 보은읍 보청천 일원에서 열린다.
올해 처음 축제가 개최되는 보청천 벚꽃길은 수령 20년 이상 된 벚나무들이 보은읍 학림리부터 삼승면 달산리 삼탄교까지 20km에 걸쳐 장관을 이뤄 해마다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유명 벚꽃 명소이다.
지난해 보청천 일원에 핀 벚꽃 모습. [사진=보은군] 2024.03.25 baek3413@newspim.com |
29일은 감성 있는 버스킹 공연으로 축제의 시작을 알리고 오후 1시 아이들을 위한 버블&마술쇼로 축제의 흥을 더욱 울려줄 예정이다.
저녁에는 보은 벚꽃길 축제를 축하하기 위한 개막식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국내 최정상급 가수들의 공연인 보은 BIG SHOW 열린콘서트가 열린다.
30일은 벚꽃길 자전거 문화축전으로 자전거로 벚꽃길을 달리며 봄을 만끽하고 주무대에는 줌바 패스티벌이 펼쳐진다.
31일은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마술쇼와 버스킹 공연 등을 끝으로 벚꽃길 축제의 마지막을 장식한다.
행사기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푸드트럭존, △축제 캐릭터(봄이·은이) 포토존,벚꽃 피크닉존, 벚꽃 놀이존, 벚꽃 프리마켓 등이 운영된다.
baek3413@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