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뉴스핌] 최민두 기자 = 경남 사천·남해·하동 소상공인연합회는 25일 오전 사천시 근로자복지회관에서 소상공인 활성화를 위한 정책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천=뉴스핌] 최민두 기자 = 국민의힘 서천호 후보가 사천남해하동 소상공인연합회 정책 간담회에 참석해 정책 제안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2024.03.25 |
이날 간담회에는 사천·남해·하동 각 지역 소상공인연합회 임원 17명과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후보자 국민의힘 서천호 후보와 무소속 최상화 후보가 참석해 소상공인 현장 애로사항과 건의 사항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이날 소상공인연합회는 참석한 국회의원 후보들에게 소상공인 활성화를 위한 정책을 각 지역별로 제안했다.
[사천=뉴스핌] 최민두 기자 = 무소속 최상화 후보가 사천남해하동 소상공인연합회 정책 간담회에 참석해 정책 제안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2024.03.25 |
사천지역은 ▲소상공인 정책자금 금리 인하 및 융자 기간 연장 ▲중대재해처벌법 안전관리 적용 완화 및 1인 업체 교육 및 시설 관련 지원 ▲제로페이 국비 지원으로 어려운 지역 경기 활성화 등이다.
남해지역은 ▲소상공인연합회 민원지원센터 육성 및 지원조례 제정 ▲소상공인 관련 지원사업 도비 예산 확보▲소상공인 DB구축사업 등이다.
하동지역은▲지역 모든 소상공인의 연락망을 구축하여 각종 지원사업시 홍보 활동에 이용할 수 있도록 세무서 및 행정과 업무협약이 될 수 있도록 조치 ▲경남도 차원 지역콜센터 위한 예산 지원 등이다.
이에 서천호 후보는 현장에서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을 들을 수 있어 많은 것을 느끼고 깨닫는 시간이 됐다. 그러면서 다양하게 말씀해주신 사항에 대해 정책 반영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최상화 후보도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 해결과 권익증진에 협력하겠다. 앞으로 현장의 목소리를 함께 경청하며 소상공인들의 어렵고 힘든 여건과 환경 개선을 위해 여러가지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사천·남해·하동 소상공인연합회 김도준 회장은 이날 참석한 국회의원 후보들에게 소상공인들이 제시한 건의사항들이 실질적으로 잘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 줄 것을 요청했다.
m2532253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