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뉴스핌] 남경문 기자 = 인제대학교는 29일 본관 14층 회의실에서 김해고, 김해삼방고, 김해영운고, 김해여자고, 김해한일여자고와 상호 공동 발전을 위한 교류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전민현 인제대학교 총장(오른쪽 세번째)이 29일 본관 14층 회의실에서 김해고, 김해삼방고, 김해영운고, 김해여자고, 김해한일여자고와 체결한 상호 공동 발전을 위한 교류 협약서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인제대학교] 2024.04.29 |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와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교육 현안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정기적인 협의회를 통해 글로컬 인재 양성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글로컬대학30 사업의 주요 추진전략인 올시티 캠퍼스 구축의 발판을 마련함과 동시에 관내 고등학교와 협력을 통해서 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인적・물적 자원을 공유한다.
교육・진로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고교학점제 관련 프로그램 운영, 마이크로교육과정(AI융합콘텐츠) 운영, 인적・물적 교류 및 교육 인프라 활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힘쓴다.
인제대가 표방하고 있는 경험・협력・탐구 중심 교육(IU-EXCEL)을 제공하여 고교학점제 운영을 지원하고, 고등학생들이 본인의 적성에 맞는 진로를 찾아 대학에 진학할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민현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인제대와 김해시 관내 고등학교의 협력체계가 강화되고 상호교류가 활성화됨으로써 지역의 글로컬 인재 양성에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news234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