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5~6학년 20명, 중등 20명 선발...'GAFL(경기외고) IB(국제 바칼로레아) English Camp' 참가
[화성=뉴스핌] 박노훈 기자 = 경기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이 31일부터 화성시 관내 초등학생 및 중학생 대상 '글로컬(Glocal) 에듀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
글로컬 에듀캠프 홍보 포스터. [사진=화성시] |
글로컬 에듀캠프는 화성시 교육국제화특구 지정에 따라 관내 청소년에게 외국어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운영하는 사업이다.
재단은 관내 초등학생 5~6학년 20명과 중학생 20명을 선발해 여름방학 기간 경기외국어고등학교에서 진행하는 'GAFL(경기외고) IB(국제 바칼로레아) English Camp' 참가비를 1인당 100만 원씩 지원한다.
경기외국어고등학교는 국제공인 표준 교육과정인 IB(국제 바칼로레아)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캠프에서는 PYP(IB 초등 교육프로그램)와 MYP(IB 중등 교육프로그램)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캠프는 오는 7월 24일부터 8월 2일까지 9박 10일간 합숙형으로 운영되며 원어민 교사들이 수업을 맡아 진행한다.
지원 자격은 공고일(5월 21일)을 기준으로 본인 또는 보호자가 화성시 관내에서 1년 이상 계속 거주하고 있는 관내 초등학교 5~6학년 또는 중학교 재학생이다.
신청기간은 31일 9시부터 다음달 10일 17시까지이며,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www.hstree.org)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임선일 화성시인재육성재단 대표이사는 "화성시 관내 청소년들이 글로컬 에듀캠프를 통해 IB 교육과 다양한 문화를 접하고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기 위한 새로운 시각을 배우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자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장학사업팀(☎070-4127-2283)으로 문의할 수 있다.
ssamdory7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