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직무대행 유현석)은 지역 기반 음악산업의 활성화 및 뮤지션 간 네트워킹 강화를 위한 리얼리티 예능 '2024 우리 음악인 축제 송캠프(송캠프)'를 유튜브 채널 'THE K-POP' 채널에서 오는 16일 첫 공개한다.
우리 음악인 축제는 서울을 포함한 전국 17개 시·도에 위치한 음악창작소에서 발굴한 뮤지션을 다각도로 지원 및 육성하는 사업이다.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2024 우리음악인축제' 포스터 [사진=콘진원] 2024.10.08 alice09@newspim.com |
지난해 17개 팀의 뮤지션과 함께 공연을 선보인 것에 이어, 올해는 뮤지션 간 네트워킹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송캠프를 새롭게 도입했다. 캠프를 통해 공동 작업한 곡과 콜라보 무대를 지역민에게 선보이는 야외공연을 기획하는 등 다채로운 방식으로 대중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송캠프는 서로 다른 배경과 개성을 가진 음악창작소의 대표 뮤지션들이 2박 3일 동안 한 공간에서 곡을 만들고 음악으로 소통·공감하면서 성장하는 모습을 담은 10부작 예능이다.
올해는 총 63개 팀이 지원한 가운데, 4:1의 경쟁을 뚫고 최종 17팀이 선정됐다. ▲강태우(울산) ▲다양성(인천) ▲더보울스(서울) ▲모커(대구) ▲몽돌(충남) ▲사운드힐즈(강원) ▲선요(충주) ▲섬의 편지(제주) ▲수안(경북) ▲시호(경기) ▲아우리(전북) ▲양치기소년단(세종) ▲우물안 개구리(광주) ▲이제인(대전) ▲장재호(경남) ▲집시유랑단(전남) ▲클라프(부산) 등이다.
그룹 슈퍼주니어 이특과 가수 정세운은 MC이자 멘토로 참여해 전체적인 프로그램 진행과 함께 음악창작소 뮤지션들과 음악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면서 앞으로의 음악 활동에 대한 조언을 전하는 등 지역 뮤지션들의 성장을 이끌어낸다.
송캠프는 유튜브 채널 'THE K-POP'에서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 오후 5시에 공개된다. 11월 7일부터는 송캠프 특집 방송을 3부작에 걸쳐 매주 목요일 밤 10시 30분에 SBS M, SBS FiL, SBS FiL UHD에서 시청할 수 있다.
코카뮤직(KOCCA MUSIC) 스튜디오에서 촬영한 록, 발라드, 포크, 알앤비, 재즈, 신스팝 등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송캠프 참여 뮤지션별 대표곡 라이브클립도 유튜브 채널 'THE K-POP'에서 만나볼 수 있다.
alice0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