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멀티조망권 아파트...14일부터 청약 가능
[가평=뉴스핌] 정종일 기자 = 서울 인근 쾌적한 청정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경기도 가평군에 공원과 강 등 두 개 이상의 '멀티 조망권'을 확보한 프리미엄 아파트 공급이 예정됐다.
가평군 '자라섬 수자인 리버페스타' 아파트단지 입지 전망도.[사진=자라섬 수자인 리버페스타] 2024.10.10 observer0021@newspim.com |
가평군 '자라섬 수자인 리버페스타'가 오는 11일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일정에 들어간다.
자라섬 수자인 리버페스타는 지상 29층, 2개동에 전용 84㎡~153㎡ 총 381 세대로 구성됐다.
단지는 분양형 토지신탁으로 진행하며 한국토지신탁이 시행하고 한양이 시공을 맡았다.
청약일정은 오는 1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5일 1순위, 16일 2순위 청약을 받는데 당첨자 발표는 오는 22일이고 계약은 11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 간 진행된다.
청약은 모집공고일 기준 가평군에 거주하거나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 지역 거주자 중 청약통장 가입기간 1년 이상 경과하고 면적·지역별 예치 기준금액을 충족한 무주택자 및 1주택자의 세대주, 세대원이면 1순위 자격이 주어진다.
자라섬 수자인 리버페스타는 전 세대가 북한강과 자라섬을 조망할 수 있는 '멀티 조망권'을 확보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힌다. 산이나 공원, 숲, 골프장 조망을 뜻하는 '그린 조망권'과 바다와 강, 호수, 하천 등을 볼 수 있는 '블루 조망권'을 갖췄다.
4베이 판상형과 3면 개방형, 5베이 (일부세대) 등 파노라마 뷰를 즐길 수 있는 특화설계를 적용했다.
이와함께 커뮤니티는 펫케어존과 캠핑리스존,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등 트렌디한 시설에서 여유로운 힐링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뷰가 좋은 집들은 근처에 호수나 강, 대규모 공원, 숲 등이 위치해 쾌적한 환경을 갖추고 있다"며 "친환경 아파트를 원하는 수요가 증가하면서 이 같은 조망과 그린프리미엄의 가치는 앞으로 더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또한 "녹지 (자라섬)와 수변 (북한강) 공간을 모두 볼 수 있는 멀티 조망권은 그 자체만으로도 희소성이 굉장히 높다"면서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리는 지역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아파트 견본주택은 가평군 가평읍 농협하나로마트 인근에 있다.
observer0021@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