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뉴스핌] 이성훈 기자 = 경기 평택대학교(총장 이동현)가 (주)에이스코퍼레이션(대표 전재강)과 반도체 인재 육성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9일 평택대에 따르면 이번 협약에는 △산학 공동 프로젝트 협력 △인재 육성을 위한 평택대 교육모델 수립과 확산을 위한 협력 △인턴 및 체험 프로그램 운영 등의 내용이 담겼다.
평택대-㈜에이스코퍼레이션이 협약을 체결하고 반도체 인재 육성에 나서기로 했다[사진=평택대학교] |
㈜에이스코퍼레이션은 전장 및 컨트롤러 등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현재 반도체 소부장(소재·부품·장비)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날 전재강 대표는 "저희 회사가 평택대와 협약 관계를 맺게 돼 깊이 감사를 드린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평택대와 함께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에 평택대 이동현 총장은 "내년도 신입생을 선발하기 위한 수시모집에 많은 학생들의 도전이 늘어나고 있다"며 "학교와 함께 기업이 성장 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정책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평택대는 현재 대학과 기업 간의 공동 교육 훈련 과정인 반도체디스플레이장비운영학과(계약학과)를 올해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내년에는 지능형반도체학과 신입생을 모집해 반도체 우수 인력양성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krg040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