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ESG' 시리즈로 ESG 경영 소통 인정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넷마블이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한 '2024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대한민국ESG소통대상' 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인터넷, 소셜미디어, 모바일 등 디지털 소통 도구를 활용해 기업이 소비자와 소통한 성과를 평가하고, '대한민국 소통 대상',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 등을 시상하는 행사다.
넷마블은 자사의 '모두의ESG' 시리즈 콘텐츠를 통해 칼럼, 웹툰, 카드뉴스, 영상 등 다양한 포맷으로 이해관계자들과 활발하게 소통해 온 점을 높이 평가받아 대상을 수상했다. 넷마블은 이번 수상으로 지난 2021년부터 4년 연속으로 대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넷마블이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한 '2024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대한민국ESG소통대상' 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넷마블] |
아울러 넷마블은 지난 10월 한국 ESG 기준원(KCGS)이 발표한 2024년 ESG 종합 평가에서도 A등급을 획득했다. 지역사회와의 상생, 구성원 및 다양한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한 사회적 가치 제고 등 진정성 있는 ESG 경영 활동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넷마블 측은 "넷마블은 뉴미디어 콘텐츠를 통해 게임 이용자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ESG 경영을 알리고 긍정적인 영향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넷마블은 지난 2015년 게임 업계 최초로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대상을 수상한 이후 뉴미디어 활동에서 꾸준히 인정받고 있다. 올해 '소셜 아이 어워드'에서 4관왕을 차지했으며, 7년 연속 'SNS 소통 경쟁력' 게임 부문 1위를 기록했다. 재작년부터는 뉴미디어 채널을 통해 친환경, 정보 보안, 개인정보 보호 등 ESG 경영 관련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