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훼농업인 격려…고양국제꽃박람회 성공적 개최 협력 당부
[고양=뉴스핌] 최환금 기자 =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한국화훼농협 정기총회에 참석해 화훼농업인과 조합원을 격려하고 지역 농업 발전에 기여한 관계자들에게 고양시장 표창을 수여했다.
12일 시에 따르면 이날 고양화훼유통센터에서 열린 한국화훼농협 정기총회는 벽제농협을 시작으로 신도농협, 일산농협, 원당농협, 지도농협, 송포농협, 고양축협 등 고양시 각 지역 농협이 주관한 정기총회 일정의 마지막 행사로 화훼산업의 현재를 점검하고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 |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한국화훼농협 정기총회에서 축사하고 있다. [사진=고양시] 2025.02.12 atbodo@newspim.com |
이동환 고양시장은 축사를 통해 "한국화훼농협은 고양시 화훼산업의 핵심 파트너로서 화훼농가의 소득 안정과 품질 향상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고양시는 화훼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농업인의 안정적인 소득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오는 4월 25일부터 17일간 진행되는 고양국제꽃박람회를 언급한 뒤 "고양국제꽃박람회는 고양시 화훼산업을 세계에 알리고, 농가 소득 증대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중요한 행사"라고 강조하며 한국화훼농협의 적극적인 협력을 당부했다.
![]() |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지역 농업 발전 표창 수상자와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고양시] 2025.02.12 atbodo@newspim.com |
올해 화훼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주요 과제로 ▲고양 신품종 육성과 스마트팜 기술 보급 및 확대 ▲로컬푸드 직거래 체계 강화 ▲청년농업인과 전문농업인 지원 확대 ▲고양화훼유통센터 운영 활성화 지원 및 화훼 직거래 확대 등, 농업과 화훼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국화훼농협은 이번 정기총회를 통해 조합원 간 화합을 다지며, 고양화훼산업 발전과 성공적인 꽃박람회 개최를 위한 준비에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