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력 게임 업데이트 효과…올해 신작 9종 출시 목표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넷마블은 13일 지난해 연결 기준 실적으로 매출 2조 6,638억 원, 영업이익 2,156억 원을 기록해 흑자 전환했다고 밝혔다.
작년 4분기 매출은 6,49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5% 감소, 전 분기 대비 0.3% 증가했다. 4분기 영업이익은 352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7.2% 증가, 전 분기 대비 46.3% 감소했다. 4분기 당기순손실은 1,667억 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연간 EBITDA(상각전 영업이익)는 3,700억 원으로 전년 대비 216.5%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63억 원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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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로고. [사진=넷마블] |
작년 4분기 해외 매출은 5,369억 원(전체 매출의 83%), 지난해 연간으로는 2조 1,130억 원(전체 매출의 79%)을 기록했다. 4분기 국가별 매출 비중은 북미 46%, 한국 17%, 유럽 15%, 동남아 9%, 일본 6%, 기타 7% 순이다.
장르별 매출 비중은 캐주얼 게임 40%, RPG 39%, MMORPG 13%, 기타 8%로 다변화됐다.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 '잭팟월드' 등 주력 게임들의 업데이트 효과로 4분기 매출은 전 분기 대비 소폭 상승했지만, 마케팅비 등 비용 증가와 무형자산 손상 처리로 EBITDA는 감소하고 당기순손실이 발생했다.
넷마블은 올해 상반기 'RF 온라인 넥스트', '세븐나이츠 리버스', '왕좌의 게임: 킹스로드', '킹 오브 파이터 AFK'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연내 '일곱 개의 대죄: Origin' 등 총 9종의 신작을 선보일 예정이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지난 2년간의 적자를 벗어나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며 "올해는 'RF 온라인 넥스트'를 필두로 한 신작들을 통해 재도약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3년 만에 1주당 417원의 현금 배당(총 341억 원)을 확정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