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과 독서로 시민 건강 증진
[구리시 =뉴스핌] 최환금 기자 = 구리시는 이달 4일부터 14일까지 14일간 '워크온(WalkON)' 앱을 활용한 3.3.3. 치매예방 비대면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시민들의 걷기 실천율을 높이고 치매 예방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3.3.3. 치매예방수칙은 ▲즐길 것 3가지(규칙적인 운동, 균형 잡힌 식사, 꾸준한 독서)▲참을 것 3가지(절주, 금연, 뇌 손상 예방)▲챙길 것 3가지(건강검진, 소통, 치매 조기 검진)로 구성돼 있다.
챌린지에 참여하려면 스마트폰에서 '워크온' 앱을 설치하고 회원가입 후 '구리시 치매안심센터 커뮤니티'에 가입해야 한다. 그 후 챌린지 화면에서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고 7만 보 걷기를 실천한 다음, 게시판에 독서 인증 사진을 게시하면 된다.
![]() |
[사진=구리시] 2025.03.04 atbodo@newspim.com |
목표를 달성한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편의점 모바일 금액권이 지급된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이번 챌린지를 통해 시민들이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하고 치매 예방에 대한 관심을 높이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유익한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해 치매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워크온 앱과 구리시 치매안심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는 구리시 보건소 건강생활과 치매안심센터팀으로 하면 된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