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윤채영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6일 공직선거법 위반 2심에서 무죄 판결을 받은 데 대해 "진실과 정의에 기반해서 제대로 된 판결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고등법원에서 열린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항소심 선고공판 직후 기자들과 만나 "검찰과 이 정권이 이재명을 잡기 위해서 증거 조작하고, 사건 조작하는데 쓴 역량을 우리 산불 예방이나 국민 삶 개선하는데 썼다면 얼마나 좋은 세상이 됐겠나"라며 이같이 말했다.
![]() |
[서울=뉴스핌] 사진공동취재단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6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고등법원에서 열린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2심 선고 공판에 출석하고 있다. 2025.03.26 photo@newspim.com |
이 대표는 "한편으로 이 당연한 일들을 이끌어내는데 많은 에너지가 사용되고 국가 인력이 소진된 게 참으로 황당하다는 생각이 든다"며 "지금 이 순간도 많은 사람들이 이 일에 관심가지고 모이는데 어딘가에도 산불 번져가고 누군가 죽어가고 경제 망가져가고 있다"고 했다.
이 대표는 이어 "이제 검찰도 자신들의 행위를 되돌아보고 더 이상 국력을 낭비 하지마"라며 "사필귀정 아니겠나"라고 직격했다.
ycy1486@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