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송은정 기자 = 락앤락이 건강하고 맛있는 요리를 완성할 수 있는 '밸런스쿡 IH 프라이팬'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 |
'밸런스쿡 IH 프라이팬' 출시 [사진=락앤락] |
'밸런스쿡 IH 프라이팬'은 '오일밸런스 시스템'을 적용해 적은 기름으로 완성도 높은 요리를 구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오일밸런스 시스템은 두 가지 공법으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팬 중앙을 오목하게 설계한 '오목 공법'을 통해 오일이 가장자리에 치우치지 않고 전체에 고르게 퍼져 음식이 눌어붙는 것을 방지한다. 여기에 '오일락킹 공법'을 더해 팬 표면에 물결 모양의 무늬를 새겨 오일이 균일하게 퍼지도록 했다. 이 두 기술이 결합해 맛의 밸런스를 유지하면서도 오일 사용량은 줄여 보다 건강한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뛰어난 기능성과 편의성도 강점이다. 프라이팬 표면에는 강력한 내구성을 자랑하는 스위스 ILAG 코팅을 적용했다. 자사 기존 제품보다 깊이를 1cm 높여 많은 양의 조리도 간편하게 할 수 있다. 또한, 인덕션 디스크 면적을 기존보다 10% 넓혀 조리 시간을 단축시키는 등 성능을 향상시켰다.
인덕션은 물론 전기레인지, 가스레인지, 하이라이트 등 모든 열원에서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24cm, 26cm, 28cm 세 가지 크기로 구성돼 사용자의 취향과 요리 스타일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관리가 쉬운 다크블루 컬러로 출시됐다.
락앤락 관계자는 "'밸런스쿡 IH 프라이팬'은 오일밸런스 시스템으로 맛과 건강까지 고려한 요리가 가능한 아이템으로 주목받으며,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 플레저족에게 출시 전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전했다.
'밸런스쿡 IH 프라이팬'은 오는 5월 2일부터 락앤락몰과 전국 대형마트에서 순차적으로 판매된다. 락앤락 몰 고객 대상 브랜드위크, 게릴라 세일 등 풍성한 혜택이 준비돼 있다.
yuniy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