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뉴스핌] 최환금 기자 =구리시가 '즐거운 변화, 더 행복한 구리시'를 실현하기 위해 '2025년 제1회 구리시 정책 제안 공모전'을 오는 12일부터 26일까지 15일 동안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시정 4대 비전을 주제로 시민 참여를 통해 참신한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마련됐다.
구리시 백경현 시장이 주관하는 본 공모전은 시민들이 시정에 참여하고 직접적으로 아이디어를 제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주요 주제는 ▲역동적 성장 살기 좋은 경제도시 ▲따뜻한 공감 함께하는 행복 도시 ▲새로운 도약 스마트 미래도시 ▲시민 만족 문화중심 젊은 도시이다. 이를 통해 시민이 체감하는 소통 행정을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 |
[사진=구리시] 2025.05.09 atbodo@newspim.com |
공모전은 실무 심사, 시민 선호도 조사, 구리시 제안심사위원회의 단계적 심사를 통해 진행된다. 최종적으로 채택된 제안은 창의성 및 실현 가능성 등을 고려하여 평가된다. 참가자에게는 금상 250만 원(1명), 은상 150만 원(1명), 동상 70만 원(1명), 장려상 30만 원(1명), 노력상 10만 원(1명) 등 다양한 상금을 시상할 계획이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이번 공모전이 구리시의 4대 비전을 구체화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정책 아이디어를 다수 발굴할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를 통해 지속 가능한 도시로 성장하고, 시민 중심의 거버넌스를 실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