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뉴스핌] 남동현 기자 = 부산도시공사는 지난해 부산시 대행사업으로 준공한 부산콘서트홀이 한국에너지공단으로부터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BEMS) 설치확인 2등급'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BEMS 설치확인제'는 공공건축물에 설치된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BEMS)의 성능과 운영상태를 평가해 에너지 효율 향상과 탄소중립 실현을 지원하는 제도로서 한국에너지공단이 시행하고 있다.
![]() |
한국에너지공단으로 부터 받은 부산콘서트홀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BEMS) 2등급' 설치 확인서 [사진=부산도시공사] 2025.05.22 |
공사는 지난해 12월 한국에너지공단에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 설치확인 인증 신청 후 지속적인 협의와 설비 모니터링을 통해 이번 달 16일 최종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인증은 공사가 추진한 공공건축물에 대한 에너지관리시스템 구축 첫 성과로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부산콘서트홀은 공연장의 특성상 사용량 변동이 큰 만큼,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을 통해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 관리체계 구축을 통해 에너지 절감과 공연장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쾌적한 관람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신창호 사장은 "공공건축물 에너지 효율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며 "탄소중립 실현과 친환경 도시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ndh400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