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와 연계해 진행, 해당 카드사 신청 페이지 이동
토스페이 연결시 실물카드 없이도 결제 가능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토스는 21일 '민생회복 소비쿠폰(소비쿠폰)'에 대한 지원금 확인 및 카드사 신청 안내 통합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 |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토스는 21일 '민생회복 소비쿠폰(소비쿠폰)'에 대한 지원금 확인 및 카드사 신청 안내 통합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발표했다.[사진=토스] 2025.07.21 dedanhi@newspim.com |
이번 서비스는 사용자들이 필요한 정보를 앱 내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재구성해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었다. 행정안전부의 '국민비서' 서비스와 연계해 진행되는 이 통합 서비스에서는, 사용자가 신청 절차를 진행하면 지급 대상과 금액을 확인한 후 원하는 카드사를 선택해 해당 카드사 신청 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소비쿠폰을 받은 카드를 토스페이에 연결하면, 가맹점에서 QR·바코드를 이용해 실물카드 없이 결제할 수 있는 방식도 제공된다. 소비쿠폰 사용이 가능한 가맹점을 확인할 수 있는 지도 서비스도 곧 등장할 예정이다.
이 서비스는 토스 앱 하단의 '전체' 탭에서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검색하면 이용할 수 있다.
토스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는 정책 혜택을 보다 간편하게 누릴 수 있도록 모든 단계를 연결하는 데 중점을 뒀다"고 말했다.
한편 소비쿠폰 지급 신청은 출생연도 끝자리에 맞춰 5부제로 진행된다. 21일에는 출생 연도가 1, 6으로 끝나는 이용자가 신청할 수 있으며, 22일에는 2, 7이 해당된다. 26일부터는 모든 신청 대상자에게 안내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dedanh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