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롱면·LG디스플레이 직원들 봉사단 '따봉'과 맞손
조동칠 사장 "지역사회 함께 성장하는 동반자 역할"
[고양=뉴스핌] 최환금 기자 = 파주도시관광공사는 월롱면, LG디스플레이 봉사단 '따봉'과 함께 1일 월롱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 상생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방소멸, 저출생, 이상기후 등 사회적 문제에 대응하고 지역 공동체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세 기관이 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데 목적을 뒀다.
![]() |
파주시 월롱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왼쪽부터)파주도시관광공사 조동칠 사장, 김윤정 월롱면장, LG디스플레이 따봉 이재수 단장이 사회공헌 및 지역 상생협력 협약 체결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파주도시관광공사] 2025.09.03 atbodo@newspim.com |
협약식에는 조동칠 파주도시관광공사 사장, 김윤정 월롱면장, LG디스플레이 봉사단 '따봉' 이재수 단장이 참석했다. 이들은 환경 개선, 안전관리, 재해 예방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동 노력하기로 합의하며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 복리 증진을 위한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 |
파주시 월롱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왼쪽부터)파주도시관광공사 조동칠 사장, 김윤정 월롱면장, LG디스플레이 따봉 이재수 단장이 사회공헌 및 지역 상생협력 협약 체결식 후 엄지척하고 있다. [사진=파주도시관광공사] 2025.09.03 atbodo@newspim.com |
이번 협약에 따라 세 기관은 지역 축제 대비 합동 환경정화 활동, 하천 가꾸기 및 생태 보전, 도로 배수구 점검과 안전 취약지역 합동 점검, 저출생·고령화 대응 프로그램 운영, 취약계층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월롱면 지역사회가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며 주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동칠 공사 사장은 "공기업, 지역 행정, 기업 봉사단이 함께 힘을 모으는 이번 협약은 지역 상생의 가치를 더욱 높이는 의미 있는 동행"이라며 "앞으로 환경 활동과 안전관리, 재해 예방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월롱면 발전과 주민 복지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