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뉴스핌]신선호 기자=포천시는 지난 29일 경기도 주관 2025년 제14회 청렴대상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경기도는 2012년부터 ▲도정 청렴도 제고 기여도▲반부패·청렴 노력도▲청렴시책 개발 노력 등을 종합 평가하고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부패 방지와 청렴도 향상에 기여한 도내 기관 및 단체를 발굴해 시상하고 있다.
![]() |
포천시, 2025년 제14회 경기도 청렴대상 장려상 수상[사진=포천시] 2025.09.30 sinnews7@newspim.com |
포천시는 종합청렴도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데 이어 2025년 제14회 경기도 청렴대상에서 첫 수상의 영예를 누렸다.
보조금 분야에서 사전예방, 집행, 점검, 환류에 이르는 전 주기에 걸친 체계적 대응을 추진했으며 ▲감사사례 검색시스템 운영▲감사처분 이행실태 정례 점검▲공무원 및 보조사업자 대상 감사사례 교육 등을 실시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종합청렴도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에 이어 경기도 청렴대상에서 첫 수상까지 이루게 된 것은 전 직원이 청렴활동에 꾸준히 관심을 갖고 함께 노력한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공정하고 청렴한 업무처리를 통해 시민에게 더욱 신뢰받는 포천시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sinnews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