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설치 블록체인 웹게임 개발사 투더문과 제휴
연내 XPLA 메인넷에 투더문 콘텐츠 온보딩 예정
[서울=뉴스핌] 이성화 기자 = 컴투스홀딩스는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XPLA)가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 투더문과 콘텐츠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투더문은 텔레그램, 라인 등 메신저에 연동되는 무설치 블록체인 웹게임 개발 전문 기업이다. 무설치 블록체인 웹게임은 별도의 앱 다운로드나 로그인 없이 게임 실행이 가능해 접근성이 뛰어나다는 점에서 글로벌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 |
컴투스홀딩스는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가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 투더문과 콘텐츠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사진=컴투스홀딩스] |
또한 플랫폼 내 블록체인 결제 시스템과 바로 연동돼 토크노믹스 구축에도 용이하다. 투더문의 대표작으로는 정치 풍자 콘셉트의 'VIP(Victory Iconic Power)'와 액션 서바이벌 장르 '닌자 서바이버'가 있다.
엑스플라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게임 라인업을 확대한다. 현재 카이아 블록체인 메인넷에서 서비스 중인 투더문의 콘텐츠는 크로스체인으로 연내 엑스플라에 온보딩될 예정이며, 엑스플라 신규 홀더 유입과 거래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엑스플라는 구글 클라우드, 레이어제로, 애니모카 브랜즈, YGG, 블록데몬, 코스모스테이션 등 세계적 웹 3 기업들이 참여하는 레이어1 메인넷이다.
shl2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