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신영 기자 = 글로벌 미용 의료기기 전문기업 텐텍 주식회사가 1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 홀에서 개최된 '2025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 시상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사)벤처기업협회가 주최·주관하는 이 행사는 기술 및 경영 혁신 능력과 대외 경쟁력이 우수하며 기업윤리 및 사회공헌도가 높은 벤처 기업을 발굴하고 격려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시상으로 텐텍은 혁신적인 기술 개발과 독보적인 글로벌 시장 개척 성과를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
| 텐텍은 12월 1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홀에서 개최된 '2025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 시상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사진 오른쪽 한동옥 텐텍 대표이사, 왼쪽은 노용석 중소벤처기업부 제1차관 [사진=텐텍] |
텐텍은 2014년 설립 이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미용 의료기기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특히 2022년 10월, 독자 개발한 모노폴라 고주파 장비 '텐써마'를 출시하며 국내외에서 큰 주목을 받았다.
'텐써마'는 기존 글로벌 제품 대비 높은 유효출력으로 치료 효과를 극대화했으며, 임피던스 매칭 및 압도적인 쿨링 기술을 국내 최초로 접목하여 높은 효과성과 안전성을 확보하였고 팁 크기를 25% 증가시켜 시술 효율성을 획기적으로 높였다.
이어 금년에는 차세대 집속형 초음파(HIFU) 리프팅 장비 '텐트리플'을 출시하며 기술력을 입증했다. 기존 장비의 기술을 발전시킨 '텐트리플'은 3라인 동시 조사 방식과 4개의 핸드피스를 갖춰 빠르고 정밀한 시술과 편의성을 개선함으로써 의료 현장에서의 활용도를 획기적으로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러한 혁신 기술력을 바탕으로 텐텍은 해외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MDSAP 인증 획득과 함께 FDA(미국), ANVISA(브라질), TGA(호주), CE MDR(유럽) 등 주요 국가의 의료기기 인증을 획득하였음은 물론 21개 국가 총 63건의 인증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 독점계약 유통 채널인 파트너사를 연말까지 30여 개사로 확대하는 등 탄탄한 글로벌 유통망을 구축하였을 뿐만 아니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한동옥 대표이사는 "이번 대통령 표창 수상은 텐텍의 혁신과 글로벌 도전이 이룬 값진 성과"라며, "그동안 각고의 노력을 다해준 임직원들의 수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 앞으로도 K-뷰티 트렌드와 임상 노하우를 결합한 지속적인 기술 혁신을 통해 피부미용 의료기기 시장에서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sykim@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