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조인영 기자] SPP조선은 지난 3일 사천 조선소 본사 대강당에서 'V2020 SPP조선 경영혁신 과제 발표회'를 가졌다고 4일 밝혔다.
<사진=SPP조선> |
이번 발표회에서 전 임직원은 조속한 신규 수주로 경영혁신 활동의 성과가 극대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결의했다.
SPP조선은 지난해부터 지속 가능한 기업으로 성장 발전하기 위해 전사적 경영혁신 활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한국표준협회 지원으로 6시그마 문제해결 방법론이 적용된 경영혁신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앞서 2013년부터 1년간 '세계 1등 중형조선소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전사적 프로세스 혁신(PI) 활동을 실시하고 이를 선진 전사적자원관리(ERP) 시스템인 SAP에 적용해 2014년 8월에 오픈했다.
SAP ERP 시스템은 국내에서는 대형조선소 3사에만 구축된 시스템으로 중형조선소에 도입한 곳은 SPP조선이 유일하다.
SPP조선은 새로 구축된 프로세스와 SAP시스템 데이터를 활용해 6시그마 방법론에 의한 경영혁신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20 여개의 혁신 과제 중 13개의 과제가 완료됐으며, 재무적 성과도 과제당 수천만원에서 수억원에 이르는 것으로 평가하고 지속적인 경영혁신 활동을 강조하고 있다.
[뉴스핌 Newspim] 조인영 기자 (ciy81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