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사에 브랜드ㆍ상품 없애고 듣기 편한 컨셉
[뉴스핌=이에라 기자] 롯데마트가 매장 배경음악을 무료로 공개한다.
22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들을 수 있던 배경음악 4곡을 인터넷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무료로 공개한다.
지난달 초 전문 작곡가들과 가수들에게 의뢰해 제작한 매장 배경 음악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시간대별로 4곡이 돌아가면서 나온다.
![]() |
기존 매장 배경 음악이 자사 브랜드나 상품, 행사 등을 알리기 위한 용도로 사용됐던 것과는 달리 일반인들의 소소한 일상을 스토리 녹이듯 담아내 대중가요처럼 느낄수 있다.
소비자자의 귀가 즐거울 수 있는 매장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가사에서 과감히 브랜드를 제외한 것. 실제 가사에는 '롯데마트'라는 이름도 전혀 언급되지 않는다. 대신 밝고 경쾌한 멜로디를 통해 소비자들이 대중 가요처럼 흥얼거리게 됐다.
지난달 중순부터 각 점포로 매장 배경음악 노래 제목은 무엇인지, 음원을 받을 수 있는지 등에 대한 문의가 이어졌다. 이번 무료 음원 공개도 소비자들의 반응을 고려한 결과다.
매장 배경 음악 4곡은 메인 음악인 ‘이런 게 답’을 포함해 오전의 생기를 표현한 ‘굿모닝 굿데이’, 오후의 즐거움을 표현한 ‘Time to Time’, 저녁의 차분함과 위로를 담은 ‘토닥토다닥’으로 구성돼 있다.‘토닥토다닥’의 가사에는 저녁 시간에 쇼핑하는 고객들에게 오늘 하루 수고했으며, 이 밤을 편하게 즐기라는 내용을 담고 있다
롯데마트의 새 매장 배경 음악 4곡을 무료 다운로드 받고자 하는 소비자는 네이버 포스트로 접속해 검색하기 버튼을 누른 후 롯데마트 매장송을 입력하면 된다.
롯데마트는 내부 공모를 통해 가창 실력이 우수한 직원을 선정, 매장 배경 음악도 직접 녹음한 후 소비자에게 들려줄 예정이다. 빅마켓 매장으로의 확대 계획도 갖고 있다.
이상진 롯데마트 마케팅부문장은 “소비자들 일상에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는 노래를 만들기 위해 고민하다보니 경쾌하고 발랄한 음악이 탄생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음원 제작을 확대해 듣기 좋은 매장 배경 음악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뉴스핌 Newspim] 이에라 기자 (ER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