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현성 기자 최용준 인턴기자 = '유돈케어' 7화를 시작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이현성 기자와 세 명의 전문가가 해외 주식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도와드립니다. 특히 해외 주식에 관심 있는 분들이 미국 시장을 먼저 봐야 하는 이유를 설명해 드립니다.
해외 주식 투자를 고민한다면 세계경제 흐름을 읽어야 하는데요.
그중에서 미국 경제가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벨류에이션, 기업 수익률, 세계 경제 환경을 고려했을 때 미국 시장은 꼭 지켜봐야 합니다.
증권사 전문가들은 각각 미국 주식 5종을 선정했는데요. 어떤 주식이 선정되었을까요?
지금까지 여러 증권사의 전문가가 한 자리에 모여 종목에 대한 이야기를 한 전례가 없었는데요. 유돈케어 주식 시리즈는 종목에 대한 전문가의 의견을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으로 꾸며집니다. 기대 많이 해주세요!
박정근 하나금융투자 글로벌리서치팀 대리가 추천하는 종목은 4차 산업혁명 테마를 기반으로 합니다.
4차 산업의 대표격인 5G, 클라우드, 인공지능 등을 주제로 종목 소개를 진행합니다.
세 명의 전문가가 모두 추천하는 종목인 마이크로소프트를 소개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글로벌 1위 소프트웨어 업체이자 클라우드 업체인데요.
마이크로소프트는 컴퓨터 윈도우를 만든 회사로 알려져 있는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클라우드 분야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아마존에 이어 애저(Azure)라는 서비스로 클라우드 시장(Iaas시장과 Paas시장 포함) 점유율 2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
작년에는 FAANG(페이스북, 아마존, 애플, 넷플릭스, 구글) 주식이 가장 인기 있는 주식이었는데요.
최근에는 FAANG의 시대에서 MAGA(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구글, 애플)시대로 재편되면서 마이크로소프트에 대한 주목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AI가 발전할수록 클라우드 시대가 빨리 올 것으로 보이는데요.
유동원 키움증권 글로벌리서치 팀장은 마이크로소프트의 매력포인트는 단연 클라우드 비즈니스라고 전했습니다.
다음 소개할 종목은 알파벳(Alphabet)이라는 구글(Google)의 모기업인데요.
광고사업과 신규 비즈니스 모델이 돋보이는 회사로 연간 단위의 성장이 상당히 높은 기업입니다.
|
알파벳은 유튜브, 웨이모, 안드로이드, 딥 마인드, 구글맵 등의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세 분의 전문가는 자회사들의 영향이 결집되어 인류의 생활패턴을 혁신적으로 바꿔줄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알파벳의 주력 제품인 안드로이드, 크롬, 유튜브가 각자의 플랫폼을 과점하고 있다는 것도 종목 매력 중 하나입니다.
시장 진입 장벽이 높아 알파벳의 글로벌 1위 입지를 굳건하게 해줄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유돈케어' 다음 시간에는 전문가들의 미국 주식에 대한 서로 다른 견해를 알 수 있습니다. 절대 겹치지 않는 새로운 종목을 소개해 주신다고 하는데요.
다음 시간에도 놓치지 말고 함께해요~
[영상 다시보기▼]
robinjun8168@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