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뉴스핌] 양상현 기자 = 경기 의정부시는 다음달 8일 의정부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평생직업교육과 생애경력개발의 미래'란 주제로 '2019 의정부시 평생학습 포럼'을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시와 경기도의회가 주최하고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과 (재)의정부시평생학습원이 주관하는 행사로 자발적 학습을 통한 평생학습 활성화가 중요하게 대두되고 있는 시대적 흐름에 따른 패러다임을 논의한다.
미래 환경변화 대응을 위한 평생직업교육과 생애경력 개발의 방향성 및 실천전략에 대한 지혜를 모으는 공론의 장으로 펼쳐질 예정이다.
사람과 직업연구소 정도영 소장과 고려대학교 김종윤 교수의 주제발표를 시작으로, 학계 및 현장전문가의 패널토론과 SNS를 활용한 오픈형 종합토론 방식의 '토크 콘서트'가 진행된다.
또한 문화공연과 함께 지문적성검사, 찾아가는 일자리상담, 이력서 사진 촬영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열린다.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의정부시평생학습원 홈페이지(www.ui4u.go.kr/lifeedu) 공지사항 또는 전용 링크(http://naver.me/5TOzSV85)에서 직접 신청하면 된다.
송원찬 의정부시평생학습원장은 "이번 포럼은 저명한 각 계 전문가와 함께 청년, 경력단절여성, 신중년, 노년을 대표하는 패널과 시민들의 열띤 토론이 준비돼 있다"며 "글로벌 학습도시 의정부의 미래 비전 및 정책의 토대를 마련할 수 있는 뜻깊은 담론의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yangsanghyun@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