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최현민 기자 = 세종대학교는 빅데이터 경영학 석사(MBA) 학생 4명이 제35회 매일경제 대학(원)생 경제논문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수상한 학생들은 이중목(20학번)·최수안(19학번)·김태준(21학번)·김성훈(20학번) 씨 등이다. 이번 연구에는 호서대 우수한(17학번) 씨도 함께 했다.
이들은 우종필 세종대 경영학부 교수의 지도하에 '서울시 전체, 강남 3구와 중·하위 구들의 비교-정부 정책과 경제, 수요·공급 속성을 중심으로'를 주제로 논문을 작성했다.
[서울=뉴스핌] 최현민 기자 = 세종대학교는 빅데이터 경영학 석사(MBA) 학생 4명이 제35회 매일경제 대학(원)생 경제논문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세종대] 2021.04.02 min72@newspim.com |
연구는 서울시 아파트 매매가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과 특성을 비교하고 이를 기반으로 가격 예측의 가능성을 파악하기 위해 수행됐다. 학생들은 서울시 집값에 영향을 끼치는 원인을 빅데이터 인공지능을 이용해 분석했다.
팀 대표인 이중목씨는 "아직은 얼떨떨하다"며 "한두 달 전에 매일 토론하며 논문 공모전을 준비한 게 엊그제 같은데 수상이란 영광을 얻게 돼 영광"이라고 말했다.
min7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