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산하 공기업 최초...35개 영역 우수 평가 받아
[대전=뉴스핌] 오영균 기자 = 대전교통공사는 20일 대전시 산하 공기업 최초이자 도시철도 운영기관 중에서 두 번째로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 10002) 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고객만족경영시스템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고객만족 경영 표준에 따라 고객의 요구와 기대에 체계적으로 대응하는 기업임을 인증하는 제도로써 고객 불만사항 해결 역량 및 고객 응대 관리체계 등을 엄격히 심사해 인증 여부를 결정하는 국제 인증 시스템이다.
대전교통공사는 20일 대전시 산하 공기업 최초이자 도시철도 운영기관 중에서 두 번째로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 10002) 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사진=대전교통공사] 2022.12.20 gyun507@newspim.com |
공사는 이번 ISO 10002 평가항목 35개 모든 영역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특히 '90년대생이 떴다' 블로그 및 노년층을 위한 '찾아가는 고객청취단' 운영 등 세대별 소통 강화를 통한 시민 접점의 오감만족 서비스 제공, 현장중심의 친절교육, 주기적인 민원 분석을 통한 해결방안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추자 경영이사는 "이번 ISO 10002 인증으로 공사의 고객만족 경영 성과를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만족경영을 선도해 시민에게 사랑받는 공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교통공사는 고객만족경영시스템 외에도 안전보건경영시스템, 품질경영시스템, 사업연속성 경영시스템을 취득하는 등 고객서비스 및 안전 분야 업무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gyun5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