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엔에이치엔 클라우드(NHN Cloud)와 상상인저축은행은 지난 20일분당 상상인저축은행 사옥에서 '저축은행 핵심 서비스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상상인저축은행이 추진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의 일환으로 차세대 시스템 전반을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 상상인저축은행 데이터 서비스, 업무 자동화 시스템 등에 엔에이치엔 클라우드 인프라 도입 ▲ 금융분야 특화 클라우드 전환 ▲ 성장을 위한 양사 간 협력 강화 등을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이인섭 상상인저축은행 대표(왼쪽)와 김동훈 엔에이치엔 클라우드 공동대표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엔에이치엔 클라우드] |
특히, 상상인저축은행은 엔에이치엔 클라우드로 오픈소스,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 호환 체계를 구성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상상인저축은행은 엔에이치엔 클라우드의 오픈스택 강점을 활용해 다수 클라우드 네이티브 솔루션 및 서비스를 도입하고, 국내 저축은행 최초로 디지털 전환을 완수한다는 계획이다.
김동훈 엔에이치엔 클라우드 공동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상상인저축은행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기술 다각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엔에이치엔 클라우드는 금융 특화 클라우드 보안 준수와 오픈스택 기술 유연성을 바탕으로 금융분야 기업 및 기관의 클라우드 이전을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