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까지 다양한 장르의 게임 지속 출시 예정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그라비티가 올해 1분기 실적으로 매출 1649억원, 영업이익 433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86.2%, 영업이익은 94.1% 증가한 수치다.
매출 증가는 태국과 한국 지역의 라그나로크 온라인 매출 증가가 가장 큰 영향을 미쳤다. 모바일 부분에서는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의 라그나로크 오리진 매출 증가와 올해 1월 한국에 론칭한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의 매출 발생이 가장 크게 기여했다.
그라비티는 2분기 및 하반기에도 다양한 플랫폼, 다채로운 장르의 게임들을 전세계에 선보일 계획이다. 먼저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은 지난달 6일 동남아시아 지역 론칭 이후 양대 마켓 무료 인기 게임 순위 및 최고 매출 순위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라그나로크 IP의 위대함을 여지없이 증명했다. 지난달 25일에는 그라비티의 자회사 그라비티 네오싸이언과 미투온이 공동 개발, 미투온에서 퍼블리싱 하는 영웅 수집형 RPG 'X Heroes: NFT War'를 한국과 중국을 제외한 글로벌 지역에 정식 론칭했다.
[자료=그라비티] |
이와 함께 판타지 스토리 RPG 'Ragnarok: The Lost Memories'를 이달 중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에 선보인다. 최근 구글 플레이 스토어 및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을 시작한 모바일 방치형 힐링 게임 'WITH: Whale In The High'는 올해 2분기 중 글로벌 지역에 론칭할 예정이다. 또한 모바일 MMORPG 'Ragnarok M: Eternal Love'는 올해 4분기 중 베트남 지역, '라그나로크 오리진'은 올해 4분기 내 글로벌 지역 론칭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이외에도 P2E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블록체인 게임 'Ragnarok Poring Merge NFT'를 올해 4분기 중 글로벌 지역, 'Ragnarok Landverse'를 올해 하반기에 선보일 예정이다. 그라비티의 자회사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에서 개발한 멀티 플랫폼 MMORPG 'Ragnarok V: Returns'도 추후 PC 및 스팀, 모바일에서 새로운 버전으로 선보이고자 준비 중이다.
그라비티 측은 "2분기 및 하반기에도 라그나로크 IP 타이틀을 포함한 다채로운 장르의 타이틀을 다양한 플랫폼에서 선보이며 호실적을 이어나가겠다는 방침이다"라며 "라그나로크 IP 타이틀의 서비스 지역 확장 외에도 PC 및 콘솔 게임 론칭, 스칼롭스 프로젝트, 골프 몬스터즈, IP 활용 사업 등 다방면의 사업을 통해 더욱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고자 꾸준히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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