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변공간 활성화 시설정비·문화·관광 등 제안
[세종=뉴스핌] 홍근진 기자 = 세종시가 10일부터 오는 23일까지 '비단강 금빛 프로젝트'에 대한 시민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비단강 금빛 프로젝트'는 금강 세종시 구간에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확충해 관광명소로 육성하는 사업으로 시는 현재 기본구상 연구용역을 진행하고 있다.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자 공모를 진행한다.
'비단강 금빛 프로젝트' 아이디어 공모 포스터.[사진=세종시] 2023.08.10 goongeen@newspim.com |
'비단강 금빛 프로젝트'에 관심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수변공간 활성화를 위한 시설정비와 문화·관광 등 분야별로 실현가능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된다.
공모에는 온라인 앱서비스 '세종시티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1차 내부 심사와 2차 전문가 심사를 거쳐 우수 아이디어 20건을 선정해 시상하고 '비단강 금빛 프로젝트 사업'에 활용할 계획이다.
이영옥 세종시 전략기획과장은 "시민들의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아이디어를 기대한다"며 "활력과 생기가 넘치는 비단강 만들기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조하거나 대전세종연구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goongee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