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뉴스핌] 남경문 기자 = '소통왕' 홍태용 경남 김해시장이 청소년들과 함께 꿈꾸는 김해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김해시는 오는 29일 오후 4시30분 화정생활문화센터어울림에서 '청소년의 꿈이 이루어지는 행복한 김해 만들기'라는 주제로 '홍태용 김해시장과 함께하는 청청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토크콘서트에는 홍태용 시장을 비롯해 김해시청소년참여위원회, 김해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김해아동친화도시 아동참여단, 신어마을 사회적 협동조합 소속 '재미사마', 장유중학교 학생회 등 7개의 청소년 자치기구가 패널로 참여할 예정이다.
행사는 청소년자치기구의 정책제안(6개안) 발표와 홍 시장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로 구성된다.
토크콘서트는 ▲홍 시장의 과거 청소년 시절 이야기 ▲현재 청소년들의 제안 이야기 ▲홍 시장과 청소년이 함께 꿈꾸는 김해의 미래 이야기 ▲꿈과 행복의 노래 순으로 진행된다.
청(靑)청(聽) 참여광장은 청소년(靑)이 제안·참여하고 지역사회가 듣는(聽) 청소년참여활성화사업으로 여성가족부 공모에 선정된 사업이다.
학교 안팎의 청소년 정책 이해 교육(청청스쿨·청청워크숍)을 시작으로 학교 안팎의 공동의제 발굴(청청공론장) 후 개별 실천 활동을 거쳐 이번 토크콘서트에서 제안되는 일련의 과정을 밟아오고 있다.
news2349@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