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뉴스핌] 남동현 기자 = 부산시의회 기획재경위원회 배영숙 의원(국민의힘, 부산진구4)은 최근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열린 여의도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2023년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연계 의정정책대상'에서 대상을 받았다.
배영숙 부산시의원(국민의힘, 부산진구4)이 최근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열린 '2023년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연계 의정정책대상'에서 대상을 받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부산시의회] 2023.12.27 |
여의도정책연구원은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연계 의정정책대상'을 통해 2017년부터 매년 통계화한 행복지수 산정자료와 지방자치의회 의원들의 조례 입안 및 지역 정책 기여도 등을 객관적인 통계 심사를 기반으로 수상자를 선정해 왔다.
배 의원은 광역의회 의원 대상 수상자 16명 중 3위의 평가점수를 받아 우수한 의정활동으로 지방자치 활성화에 지대한 기여도가 있음을 인정받았다.
배 의원은 "지역소멸 대응, 여성기업 활성화 등의 현안 문제 뿐만 아니라 시민을 위한 지역 맞춤형 의정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 및 지방자치 활성화와 시민 행복 증진에 힘썼다"며 "시민의 목소리를 항상 마음에 새기고 의정활동에 열심히 임하겠다"고 말했다.
ndh400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