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뉴스핌] 박현 기자 = 제주융합과학연구원 제주교육정책연구센터는 지난 10일 '2023 하반기 교육정책 연구보고서'를 발간하였다.
2023 하반기 교육정책 연구보고서 표지. [사진=제주도교육청] 2024.01.11 ninemoon@newspim.com |
이번 연구보고서는 총 4주제로 자체 공동연구인 △제주 인성교육 방향 모색을 위한 기초 연구와 개인 연구인 △고교학점제의 교육과정 편성‧운영 실태 분석: 제주지역 일반고등학교를 중심으로 △드림노트북의 교육적 활용 방안 연구 △제주학력에 기반한 초등 학력 구성 체계 연구인 제주교육 정책 및 현안에 대한 연구보고서가 수록되어 있다.
'2023 하반기 교육정책 연구보고서'는 연구 결과 원문이 담긴 본책과 요약본이 담긴 별책으로 구성되어 있다. 연구보고서는 타 시‧도 교육기관, 도교육청 본청 및 지원청, 각급 학교 등에 1월 중에 배부된다. 학교가 아이들의 꿈과 희망, 웃음과 행복으로 가득 채워질 수 있도록 현장을 지원하기 위하여 각 사업부서 및 학교 현장에서 활용될 계획이다.
고용철 제주융합과학연구원장은"연구 결과가 교육정책과 교육과정 운영에 반영되어 학교 현장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미래를 준비하며,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제주교육정책연구센터는 교육공동체와 함께 현장 중심의 정책 방향을 지속적으로 제시하겠다. 교육이 제주 미래의 가장 큰 희망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2023 하반기 교육정책 연구보고서는 제주융합과학연구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ninemoo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