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초등 돌봄 아동을 둔 3가구 이상의 주민자조모임..공동육아 지원
[제주=뉴스핌] 박현 기자 = 제주도 제주여성가족연구원 제주가족친화지원센터는 자녀돌봄을 이웃과 일상에서 함께 나누며 건강한 자녀 성장을 위해 함께 노력하는 2024년 수눌음돌봄공동체를 오는 31일부터 2월 18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2024년 제주 수눌음돌봄공동체 모집 안내 포스터. [사진=제주여성가족연구원] 2024.01.18 ninemoon@newspim.com |
올해 모집하는 돌봄공동체는 80팀이며, 신청은 제주가족친화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 기준은 영유아~초등 돌봄 아동을 둔 3가구 이상의 주민자조모임 이여야 한다. 단, 발달 지연 등 장애 아동이 참여할 경우에는 연령 제한은 없다.
선정된 공동체는 오는 3월부터 10월까지 8개월간 함께 돌봄을 나누는 수눌음돌봄 활동(방과후돌봄, 저녁돌봄, 주말돌봄, 일상돌봄, 긴급돌봄)과 양육자 활동(운영회의, 양육자교육, 재능나눔, 아빠참여활동)을 주체적으로 실천한다.
공동체별 최대 150만원 이내의 활동비를 지원받게 되며 체험비, 간식비, 식비, 재료비 등을 공동체 활동비로 사용할 수 있다.
공모 사업설명회는 오는 30일(화) 10시 줌으로 진행되며 제주가족친화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번 공모에 관심 있는 도민은 수눌음돌봄 사전컨설팅 제도를 활용하면 사업 설명, 신청서 작성 등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네이버 카페 봄톡을 통해 수눌음돌봄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ninemoo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