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은 임기 동안 더 노력해 경기도 발전과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 위해 최선"
[수원=뉴스핌] 박승봉 기자 = 김미숙 경기도의원(보건복지위원회, 더불어민주당, 군포3)이 지난 16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14회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김미숙(왼쪽) 경기도의원이 지난 16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14회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김미숙 의원과 염종현 의장. [사진=경기도의회] |
김 의원에 따르면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수여하는 우수의정대상은 전국 시도의회 의원을 대상으로 능동적이고 선제적인 의정활동을 펼치면서 지역 내 문제들을 발굴하고 더 나아가 적극 해결될 수 있도록 크게 기여한 우수의원들에게 시상하는 상이다.
김미숙 의원은 제10대, 제11대 경기도의회 의원으로서 교육행정위원회, 경제노동위원회, 의회운영위원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보건복지위원회 등에 소속되어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도민 복지향상 및 경기도 발전에 헌신했으며, '경기도의회 혁신추진단' 소속 실무위원으로서 경기도의회 운영 선진화 및 관련 자치법규 정비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김 의원은 전국 최초로 노인을 선배시민으로 정의한 「경기도 선배시민 지원 조례」를 대표 발의했다. 이 조례를 통해 경기도는 노인이 돌봄의 대상에서 돌봄의 주체로서 자부심을 갖고, 자신의 경험과 능력을 발휘해 복지·교육·문화·예술·체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참여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해 노인복지 향상 및 공동체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법적 근거를 마련했다.
이외에도 김미숙 의원은 경기도의 보건․복지 증진을 위한 입법과 내실 있는 의회 운영을 위한 입법 활동, 행정사무감사, 예산안 심사 등 소속 위원회 소관 업무 전반에서 전문적인 의정활동으로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김미숙 경기도의원 제14회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사진=경기도의회] |
김미숙 의원은 "경기도의회 의원으로서 당연히 해야 하는 일을 수행했을 뿐인데, 이렇게 높게 평가해주셔서 감사하다"며 "남은 임기 동안 더 노력해 경기도 발전과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1141world@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