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 다해 의정활동 수행할 것"
[수원=뉴스핌] 박승봉 기자 =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안광률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시흥1)이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선정한 '제14회 우수의정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안광률(왼쪽)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시흥1)이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선정한 '제14회 우수의정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안광률 의원과 염종현 의장. [사진=경기도의회] |
안 의원에 따르면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는 전국 광역의원을 대상으로 주민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에 기여한 의원을 선정해 '우수의정대상'을 수여하고 있다.
안광률 부위원장은 제11대 경기도의회 출범 후 2023년 말까지 6건의 조례를 대표로 발의하는 등 경기도 및 경기교육 발전을 위해 왕성한 입법활동을 지속해 왔다.
또 보육과 돌봄 문제에 크게 관심을 가져 ▲경기도교육청 직장어린이집 미설치 문제 ▲차별없는 유·보통합 급식비 지원 ▲마을돌봄서비스 확대를 위한 연구 등 보육·돌봄서비스 개선을 위해 적극 노력해 왔다.
마지막으로 지역 주민들이 학교시설을 편리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시흥시-시흥교육지원청-시흥시체육회-관내 학교' 다자간 업무협약(MOU)를 체결하는 데 있어 주도적인 역할을 하는 등 학교시설을 지역 주민에게 개방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고 있다.
안광률 부위원장은 "그간의 의정활동 성과를 큰 상으로 인정받은 것 같아 매우 뿌듯하고 감사하다"면서 "앞으로도 늘 성실하게 의정활동에 매진해 시흥시민 그리고 경기도민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의정활동을 수행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1141world@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