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뉴스핌] 남경문 기자 = 김해시의회 인사청문특별위원회는 22일 김종욱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원장 임용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 결과 '적합' 의견을 담은 청문회 경과보고서를 채택했다고 밝혔다.
지난 4일 김해시의회 인사청문특별위원회가 김종욱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원장 임용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위해 논의하고 있다. [사진=김해시의회] 2024.03.22 |
김해시의회는 지난 19일 김종욱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열어 후보자의 직무 수행능력, 자질, 도덕성 등을 면밀히 검증했다.
위원회는 김종욱 후보자에 대해 "20년 이상 기관에서 의생명 분야를 포함한 연구개발 및 기획, 기업지원 경험을 보유한 연구전문가로서 관련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산·학·연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의료기기·바이오·디지털 헬스케어 등 의생명 산업분야에서 혁신적인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해 온 점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결과,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원장으로서 직무를 수행할 자질과 능력이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고 적합 이유를 설명했다.
조팔도 인사청문특별위원장은 "후보자는 그동안의 풍부한 경험과 전문가적인 역량을 바탕으로 현재의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김해시가 전국 4대 의료거점도시 및 최고의 기업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날 채택한 인사청문회 경과보고서는 류명열 김해시의회 의장에게 제출된 이후 홍태용 김해시장에게 송부될 예정이다.
news234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