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 뉴스핌] 김범주 기자 = EBS와 한국방송통신대학교는 '평생교육 확산 및 상호가치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유열 EBS 사장과 고성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총장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평생교육 확산을 위한 콘텐츠 상호 협력 △평생교육 콘텐츠 공동 기획·제작 및 위탁개발 협력 △교육콘텐츠 제작 관련 자문 및 정보 교류 △관련 시설의 공동 사용 협력에 대한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김 사장은 "EBS는 수준 높은 교육콘텐츠와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전 국민으로부터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며 "한국방송통신대학교가 변화와 혁신을 통해 국민의 대학, 세계의 대학으로 도약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고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토대로 평생교육 환경 조성 및 전 국민의 학습 기회를 확대하는데 더욱 힘써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BS는 '위대한 수업, 그레이트 마인즈'뿐 아니라, 대학 온라인 강의 등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 콘텐츠를 제작하고, 대학 교육 혁신을 지원하고 있다.
EBS와 한국방송통신대학교가 27일 '평생교육 확산 및 상호가치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좌측부터 한국방송통신대 고성환 총장, EBS 김유열 사장)/제공=EBS |
wideope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