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다원시스는 품질혁신을 제고하고 임직원의 품질 의식을 고취하기 위한 전사적 품질혁신 선포식을 29일 정읍공장에서 진행했다.
이날 열린 선포식은 주요 임직원 약70여명이 현장 참석하였고, 본사, 김천공장 및 계약사 등 전 직원들은 화상 회의로 참석했다. 전사적으로 품질 프로세스 준수 강화, 부품 품질 관리 강화, 사전예방 활동강화를 통해 완벽한 품질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설계부터 제작까지 완전한 품질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는 취지로 개최됐으며 전 임직원이 단결하여 품질 혁신을 이루어 내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다원시스가 전사적 품질혁신 선포식을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다원시스] |
다원시스 관계자는 "선포식을 통해 철저한 공정관리와 품질관리로 품질경영체계를 확립하고 품질혁신을 당사의 전반적인 경쟁력이 한단계 올라서는 계기로 삼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최근 운행중인 수도권 전동차에서 전기장치 문제가 발생하는 등 철도차량 품질 문제가 화두가 되고 있다. 전동차에는 전기를 동력원으로 하는 여러 전장품 장치가 있기 때문에, 호환성과 유지보수 등을 소홀히 해서는 안된다며, 당사에서는 타산지석으로 삼아 이러한문제가 발생되지 않도록 특별히 전기장치의 품질 관리를 선제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nylee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