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윤애 기자 =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최근 자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 크리스 밀러 터프츠대학교 교수 인터뷰 영상 시청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크리스 밀러는 국제사를 가르치고 있는 교수이자, 전세계적으로 베스트셀러가 된 책 '칩워(Chip War)'의 저자다.
한투운용은 지난 11일 크리스 밀러 교수와의 인터뷰 영상을 '칩워의 저자 크리스 밀러가 그리는 반도체 발전의 역사와 다가올 미래', '소수의 기업이 지배하는 반도체 산업, 어떻게 투자할까?' 등 2편으로 나눠 공개했다.
[서울=뉴스핌] 이윤애 기자 =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최근 자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 크리스 밀러 터프츠대학교 교수 인터뷰 영상 시청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사진=한국투자신탁운용] 2024.04.18 yunyun@newspim.com |
1편에서는 반도체 산업의 발전 과정과 함께 현재 산업 지형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크리스 밀러 교수는 "한국, 일본, 미국, 대만 외 다른 국가들 또한 반도체 산업에서 더 큰 역할을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도 "높은 전문성과 많은 비용을 필요로 하는 반도체 연구개발의 특성이 (신규 국가들에게) 진입장벽으로 작용하고 있어 일정 점유율을 얻는 것은 상당히 어려워 보인다"고 분석했다.
2편에서는 반도체 산업 내 주요기업인 엔비디아와 AMD 등에 분석과 함께 ACE 글로벌반도체TOP4 Plus SOLACTIVE 상장지수펀드(ETF)에 대해 언급했다. 크리스 밀러 교수는 "ACE 글로벌반도체TOP4 Plus SOLACTIVE ETF의 투자전략은 반도체 산업의 높은 진입장벽과 구조적 성장 등에 잘 부합한다"고 평가했다.
영상 공개 이후 현재 조회수는 각각 1만회가 넘는다. 영상을 본 투자자들은 '좋은 콘텐츠 감사하다', '이름만 들었던 반도체 기업들에 대해 설명을 들으니 장기 성장성을 알 수 있었다', '자세한 정보가 있어서 유용하다' 등을 호평을 보였다.
이에 한투운용은 크리스 밀러 영상 시청 이벤트인 '당신의 ACE ETF, 반도체 ACE는?'을 마련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ACE ETF 카카오톡 채널 친구 추가를 한 뒤 이벤트 페이지에서 관심 있는 반도체 ACE ETF에 투표하면 된다. 현재 ACE ETF는 ▲ACE 글로벌반도체TOP4 Plus SOLACTIVE ETF ▲ACE AI반도체포커스 ETF ▲ACE 일본반도체 ▲ACE 엔비디아채권혼합블룸버그 ETF 등 4종의 반도체 상품을 보유하고 있다.
한투운용은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삼성전자 갤럭시북4 Pro(1명) ▲크리스 밀러 교수의 '칩 워'(5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100명) 등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경품 당첨자 발표는 오는 5월 3일 ACE ETF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yunyu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