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고양인재교육원 컨퍼런스홀서 개최
고양시 도시브랜딩전략·실행방안 등 모색
[고양=뉴스핌] 최환금 기자 = 고양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도시브랜드연구회'는 고양특례시 도시브랜딩 전략 및 실행방안을 모색하고자 고양특례시 도시브랜드 특강 세미나에 참석했다.
지난 14일 고양인재교육원 컨퍼런스홀에서 개최된 특강 세미나는 고양특례시의 가치와 미래 도시브랜드 경쟁력 강화 전략을 주제로 개최돼 도시브랜드연구회 회장 김해련 의원을 포함한 고양특례시 도시브랜드 위원 및 고양특례시 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고양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도시브랜드연구회'가 고양시 도시브랜드 특강 세미나에 참석했다. [사진=고양시의회] 2024.05.16 atbodo@newspim.com |
이번 특강 세미나는 도시브랜딩 글로벌 트렌드 소개를 시작으로 전략산업으로서의 고양특례시 콘텐츠 현황에 대한 발표와 토론을 이어갔으며 도시브랜딩 전략 및 방향 등에 대한 심도 있는 의견 교환이 이뤄졌다.
이번 특강 패널로 참여한 김해련 회장은 "고양특례시의 도시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기 위해서는 고양특례시 도시브랜드 정체성을 명확하게 확립하는 과정이 선행돼야 한다"며 "고양특례시 특색에 대한 타당성 있는 평가 후 차별성 있는 장점에 집중하는 브랜딩 전략을 수립해 장기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체계적인 정책의 수립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도시브랜드연구회는 고양특례시 유·무형 브랜드자원을 통한 도시브랜딩 방향과 전략을 연구하고자 구성된 의원연구단체로, 회장 김해련 의원, 부회장 고덕희 의원을 비롯해 정민경, 송규근, 조현숙, 임홍열 의원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