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불평등 완화 분야 우수상 수상
[남양주=뉴스핌] 한종화 기자 =남양주시가 한국매니페스트실천본부가 주관한 2024년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사회적불평등 완화분야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지난해 이어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남양주시가 2024년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사회적 불평등 완화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사진=남양주시]2024.08.01 hanjh6026@newspim.com |
시는 2024년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사회적불평등 완화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시는 2023년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일자리 및 고용개선 분야 최우수상을 받았다.
시는 대회에서 '사회적 불평등을 넘어: 남양주의 이웃사촌 이야기'라는 주제로 지역 사회의 양극화로 발생하는 임대 아파트의 교육과 돌봄 불평등, 사회적 고립 등의 문제를 해결하는 사례를 발표하는 등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다함께돌봄센터', '상상누리터', '누구나 돌봄서비스' 등의 남양주형 돌봄 체계와 국내 최초의 협동조합형 사회주택 '위스테이 별내'를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주광덕 시장은 "지난 대회에 이어 올해도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되어 매우 기쁘면서도 74만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을 더욱 성실하게 이행해야 한다는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앞으로도 정약용 선생의 '공렴' 정신을 바탕으로 공공의 성과와 시민과의 약속을 현실로 만들어 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지난 2007년부터 매년 전국 기초자치단체의 우수 공약 및 정책 사례를 발굴 및 공유하고 확산하기위한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본부가 올해 '다시 쓰는 지방자치, 리질리언스(Resilience)'를 테마로 지난달 31일까지 2일 동안 인제대학교 김해캠퍼스에서 개최한 대회는 전국 148개 기초자치단체가 응모한 353개 가운데 7개분야 186개 사례가 최종 심사 대상에 올라 열띤 경합을 펼쳤다.
hanjh6026@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