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확대간부회의서 이장우 시장 각종 지표 시 성과 설명
"혁신적 성과엔 공직자 헌신 덕"...실국장에 실무진 격려 당부
[대전=뉴스핌] 오영균 기자 = 이장우 대전시장이 민선8기 성과의 공을 공직자들에게 돌렸다. 이 시장은 최근 대전시가 각종 통계 수치에서 최상위권을 차지하게 된 이유가 직원들의 헌신과 역량강화 덕분이라고 강조하며 올해 더 열심히 업무에 매진할 것을 독려했다.
이장우 시장은 7일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지난해 대전시의 각종 성과를 나열하며 공지자들을 격려했다.
[대전=뉴스핌] 오영균 기자 = 이장우 대전시장이 7일 오전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5.01.07 gyun507@newspim.com |
이 시장은 "공직자 덕분에 대전시가 좋은 평가를 받는듯 하다"며 운을 뗀 후 "(평가는) 객관적 수치가 중요하다고 보는데 과학기술분야 비수도권 혁신역량 1위, 과학기술집약도 세계 7위·아시아 1위, 특허출원건수 광역시 1위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뒀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러한 혁신적 성과에는 많은 공직자들의 헌신적인 노력이 바탕이 됐다"며 직원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이어 도시브랜드 평판도 1위, 삶의 만족도 1위, 여행종합만족도 10위권 진입, 자살율·고독사 하락, 지역경제 성장률 2위 등의 성과를 거뒀음을 강조했다.
이 시장은 "대전시가 지난 2년 간 통계상 획기적인 변화를 맞는 것엔 분명 이유가 있을 것"이라며 "역시 공직자의 헌신적인 노력과 혁신적인 업무 역량 강화가 결합된 이유가 아니겠느냐"고 성과의 공을 직원들에게 돌렸다.
특히 실무진들의 숨은 노력 덕분임을 강조하며 이들을 격려했다. 이장우 시장은 "실무를 맡고 있는 직원들의 노력이 성과에 숨어 있을 것"이라며 "실국장들도 항상 열심히 일하는 직원들에 대해 따듯한 마음으로 대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gyun5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