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뉴스핌] 이성훈 기자 = 경기 평택시는 '환경교육활성화및지원에관한조례'에 따라 환경교육위원회를 구성하고 평택환경교육센터 대강의실에서 환경교육위원회 출범식 및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환경교육위원회는 환경 교육에 관한 주요 정책 및 계획과 그 이행에 관한 사항을 결정하기 위한 위원회라고 밝혔다.
![]() |
평택시, 환경교육위원회 출범했다. 사진은 위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이다[사진=평택시] |
위원회는 평택시의원과 부시장, 환경국장을 비롯해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 장학사, 평택대 교수, 국제대 평생교육원장, 광덕산환경교육센터장 등 환경과 교육 분야별 전문가 10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회의는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평택시 환경교육계획과 평택환경교육센터의 역할에 대한 발표순으로 진행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환경교육위원회 출범을 통해 평택시 환경 교육이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환경교육위원회의 전문적인 자문을 바탕으로 평택시민 모두가 환경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실천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환경교육위원회는 앞으로 평택시 환경교육계획 수립, 환경교육센터 설치 및 운영 등 환경 교육 전반에 관한 자문 역할을 할 예정이다.
krg040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