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뉴스핌 캐피탈마켓 대상 시상식
[서울=뉴스핌] 이석훈 기자 = 김범기 금융위원회 상임위원이 혁신을 위해 노력하는 금융투자업계에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15일 서울 여의도 소재 금융투자협회 불스홀에서 제13회 뉴스핌 캐피탈마켓대상 시상식이 열렸다.
![]() |
[서울=뉴스핌] 윤창빈 기자 = 김범기 금융위원회 상임위원이 1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협회에서 열린 제13회 뉴스핌 캐피탈마켓대상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2025.05.15 pangbin@newspim.com |
김 상임위원은 축사를 통해 "시장이 활력 유지하고 성장 이루기 위해 자본시장 역할 중요하다"며 "자본시장의 핵심 플레이어인 금투업계의 역할이 막중하다"고 말했다.
이어 "블록체인 등 새로운 기술들이 급속도로 발전하면서 금투업계에 혁신이 요구되고 있다"며 "금투업계가 그간 쌓은 실력을 바탕으로 내일을 준비하는 본연의 역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금융투자업계에 대한 제도적 지원도 강조했다. 김 상임위원은 "정부도 금투업계의 노력 뒷받침하기 위해 제도 개선 차질 없이 준비할 것"이라며 "그간 정부는 핵심 정책 아젠다 중 자본시장 선진화와 밸류업을 끈기 있게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영문공시 단계적 의무화, 대체거래소 등 투자자들이 편리하게 자본시장에 투자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고 있다"며 "불공정 거래에 엄중히 대응하고, 공정한 시장 질서를 확립할 것"이라고 전했다.
stpoemseok@newspim.com